넷플릭스 주가, 가입자 수 감소가 저점 매수 기회? (Ft. 하락 이유로 전망)

넷플릭스 주가 2017년 수준으로 하락 넷플릭스 주가 2017년 수준으로 하락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 주가

4월 19일 넷플릭스 22년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35% 폭락했습니다. 미국은 상·하한가가 없으니까 우리나라로 따지면 하한가로 떨어진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다 쭉쭉 빠지고(10%) 지금은 주당 198달러 수준으로 2017년 당시 주가와 같습니다. 4월 19일 넷플릭스 22년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35% 폭락했습니다. 미국은 상·하한가가 없으니까 우리나라로 따지면 하한가로 떨어진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다 쭉쭉 빠지고(10%) 지금은 주당 198달러 수준으로 2017년 당시 주가와 같습니다.

실적 발표 후 하루 만에 67조원이 증발해 226달러까지 떨어진 뒤 약 10%가 더 줄어든 상황입니다. 주주 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패닉입니다 ELS(주가연계증권)의 경우 녹인 배리어까지 와 있습니다. 주가 하락의 이유 실적 발표 후 하루 만에 67조원이 증발해 226달러까지 떨어진 뒤 약 10%가 더 줄어든 상황입니다. 주주 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패닉입니다 ELS(주가연계증권)의 경우 녹인 배리어까지 와 있습니다. 주가 하락의 이유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넷플릭스 역사상 11년 만에 처음으로 구독자 수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 20만 명이 순감소했어요. 구독자가 약 2.2억명이니 20만명 감소는 수치상으로 0.1%입니다. 아주 미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넷플릭스 역사상 11년 만에 처음으로 구독자 수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 20만 명이 순감소했어요. 구독자가 약 2.2억명이니 20만명 감소는 수치상으로 0.1%입니다. 아주 미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약 7천만~8천만 수준이던 구독자가 21년 4분기에 2억2,180만명까지 올랐다가 처음으로 20만명 감소했습니다.. 성장성으로 먹던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역신장한 겁니다. 수치상으로는 0.1%에 불과하지만 11년 만에 처음으로 역신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2016년 약 7천만~8천만 수준이던 구독자가 21년 4분기에 2억2,180만명까지 올랐다가 처음으로 20만명 감소했습니다.. 성장성으로 먹던 넷플릭스가 처음으로 역신장한 겁니다. 수치상으로는 0.1%에 불과하지만 11년 만에 처음으로 역신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더욱이 미국 내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OTT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성 역신장이 주가 폭락을 불러오는 트리거가 되는 것은 말도 안 돼? 더욱이 미국 내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OTT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성 역신장이 주가 폭락을 불러오는 트리거가 되는 것은 말도 안 돼?

향후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을 예측할 때 ‘성장성’이라는 측면이 넷플릭스에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지표인가 하는 점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눈부신 넷플릭스의 매출과 이익 향후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을 예측할 때 ‘성장성’이라는 측면이 넷플릭스에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지표인가 하는 점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눈부신 넷플릭스의 매출과 이익

넷플릭스의 연간 매출액 넷플릭스의 연간 매출액

21년 결산 기준의 넷플릭스의 매출액은 297억달러( 약 37조원)입니다. 한국 매출이 약 6,300억인데 한국 시장도 작은 시장이 아닙니다. 어쨌든, 17년비로 약 3배에 가까운 매상고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21년 결산 기준의 넷플릭스의 매출액은 297억달러( 약 37조원)입니다. 한국 매출이 약 6,300억인데 한국 시장도 작은 시장이 아닙니다. 어쨌든, 17년비로 약 3배에 가까운 매상고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매출 성장세 추이(17~21년) 매출 성장세 추이(17~21년)

매출 신장도 눈부십니다. 매출 신장도 눈부십니다.

넷플릭스 영업이익 넷플릭스 영업이익

영업이익은 더욱 드라마틱합니다. 21년 결산 기준 영업이익은 약 66억달러(8조원)으로 17년 대비 9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2017년 대비 21년 실적 매출액: 약 3배 증가 영업이익: 약 9배 증가 주가는 17년 수준 영업이익은 더욱 드라마틱합니다. 21년 결산 기준 영업이익은 약 66억달러(8조원)으로 17년 대비 9배 이상 급증했습니다. 2017년 대비 21년 실적 매출액: 약 3배 증가 영업이익: 약 9배 증가 주가는 17년 수준

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물론 유망주인 만큼 실적 대비 주가가 고평가(과도한 복수)이 주어지는 것도 있지만 매출 37조에 영업 이익 8조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매출 37조, 영업 이익 8조인데 폭락한 현재,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이 111조입니다.과거 300조의 것이 111조에 줄였습니다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물론 유망주인 만큼 실적 대비 주가가 고평가(과도한 복수)이 주어지는 것도 있지만 매출 37조에 영업 이익 8조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매출 37조, 영업 이익 8조인데 폭락한 현재, 넷플릭스의 시가 총액이 111조입니다.과거 300조의 것이 111조에 줄였습니다

세계 OTT 시장 성장세 세계 OTT 시장 성장세

게다가 아직 OTT 시장 자체가 성장 중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점유율이 감소하지만 시장 자체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매출과 이익은 지속 전망할 예정입니다 게다가 아직 OTT 시장 자체가 성장 중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점유율이 감소하지만 시장 자체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매출과 이익은 지속 전망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도 미국 시장에서는 정체 중이지만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중동 시장에서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의 구독료가 높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고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동의 수익성은 낮은 편입니다 어쨌든 성장 중인 건 확실해요. 넷플릭스도 미국 시장에서는 정체 중이지만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중동 시장에서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의 구독료가 높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고 아시아와 아프리카, 중동의 수익성은 낮은 편입니다 어쨌든 성장 중인 건 확실해요.

11년 만에 가입자 수 순감소가 발생했지만(20만명) 러시아 전쟁으로 러시아 송출 중단으로 인해 70만명의 가입자 감소가 발생했기 때문에 사실 50만명 상승한 수치라는 게 넷플릭스의 입장입니다. 물론 넷플릭스 추산 250만명 증가, 월가 추산 270만명 증가에 비하면 낮은 숫자입니다. 그래서 그걸 감안해도 넷플릭스 주가는 폭락했고, 문제는 넷플릭스의 헛걸음입니다 11년 만에 가입자 수 순감소가 발생했지만(20만명) 러시아 전쟁으로 러시아 송출 중단으로 인해 70만명의 가입자 감소가 발생했기 때문에 사실 50만명 상승한 수치라는 게 넷플릭스의 입장입니다. 물론 넷플릭스 추산 250만명 증가, 월가 추산 270만명 증가에 비하면 낮은 숫자입니다. 그래서 그걸 감안해도 넷플릭스 주가는 폭락했고, 문제는 넷플릭스의 헛걸음입니다

넷플릭스 주식이 이처럼 폭락하면서(넷플릭스 주가 하락 이유) 전망이 어두운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식이 이처럼 폭락하면서(넷플릭스 주가 하락 이유) 전망이 어두운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저도 즐겨보는 경제채널인 전 인구의 경제연구소에서 넷플릭스가 잘못 먹었다는 방송을 했는데, 전 인구 대표가 한 이야기의 골자는 넷플릭스가 OTT 본질이 아닌 다른 것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OTT는 콘텐츠라는 본질에 집중해야 하지만 다른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①무료 공유 계정 비용 부과, ②매출 확대를 위한 구독료 인상, ③광고 도입 등 말이죠 저도 즐겨보는 경제채널인 전 인구의 경제연구소에서 넷플릭스가 잘못 먹었다는 방송을 했는데, 전 인구 대표가 한 이야기의 골자는 넷플릭스가 OTT 본질이 아닌 다른 것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OTT는 콘텐츠라는 본질에 집중해야 하지만 다른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①무료 공유 계정 비용 부과, ②매출 확대를 위한 구독료 인상, ③광고 도입 등 말이죠

넷플릭스는 지금 헛걸음을 하고 있어요. 주가 폭락 이후 넷플릭스로 주주 서한을 발송했는데 서한의 골자는 구독료 인상과 공유 계정 제한한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지금 헛걸음을 하고 있어요. 주가 폭락 이후 넷플릭스로 주주 서한을 발송했는데 서한의 골자는 구독료 인상과 공유 계정 제한한다는 것입니다.

공유 계정에 추가금을 부과하고 구독료를 높이겠다는 주주 서한(출처:CNBC) 공유 계정에 추가금을 부과하고 구독료를 높이겠다는 주주 서한(출처:CNBC)

경쟁사 디즈니는 콘텐츠에 집중! 경쟁사 디즈니는 콘텐츠에 집중!

 

넷플릭스에 비해 점유율이 낮은 디즈니의 콘텐츠 투자액이 넷플릭스보다 많습니다. 이런 넷플릭스의 방향성 때문에 넷플릭스 주가가 하락하면서 주식 전망이 어두운 겁니다. 넷플릭스 주가 하락의 이유입니다 넷플릭스에 비해 점유율이 낮은 디즈니의 콘텐츠 투자액이 넷플릭스보다 많습니다. 이런 넷플릭스의 방향성 때문에 넷플릭스 주가가 하락하면서 주식 전망이 어두운 겁니다. 넷플릭스 주가 하락의 이유입니다

요약하면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은 장기적으로는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OTT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점유율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어 넷플릭스의 헛걸음을 봤을 때 점유율을 깎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최근의 40%가 넘는 주가 하락은 지나쳐 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재무성장성(구독자는 줄지만)을 생각하면 과도한 하락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약하면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은 장기적으로는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OTT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점유율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어 넷플릭스의 헛걸음을 봤을 때 점유율을 깎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최근의 40%가 넘는 주가 하락은 지나쳐 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재무성장성(구독자는 줄지만)을 생각하면 과도한 하락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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