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 베트남 여행 환전 팁과 비교 ⓒ 렉스팬
이번에는 한 번에 3개 지역을 다녀온 김에 재미로 지역별 환율 차이를 살펴보려고 한다. 물론 같은 날은 아니다.. 2~3일 정도 차이가 나지만 큰 이슈가 있었던 것은 아니어서 기간에 따른 차이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베트남 여행 환전을 얼마나 해야 하는지 검색해 보는 사람도 있었지만, 실은 예산이야.. 선호하는 스타일과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뭐라고 정하기가 애매한데, 저는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하루 10만원 또는 100달러 기준으로 하는 편이다. 남으면 다음에 갈 때 다시 쓰면 되고 부족하면 트래블 월렛 쓰면 되니까 대략 기준 정도만 있으면 될 것 같아. 베트남 환전 요령
사실 별거 아니야. 여행지갑 카드를 미리 만들어서 (급박하게 만들면 출국 전에 받지 못할 수도 있음)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베트남 달러 환전이 기본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달러를 준비해 간다. 베트남 100달러 환전하려고 $100짜리로. 도착해서는 공항보다는 시내 금은방에서 하는 정도. 그리고 각 도시별로 이미 잘 쳐주고 보상금 같은 것이 없기로 유명한 곳이 이미 있다. 베트남 호치민 환전 팁
호치민은 하탐. 벤탄시장 옆에 있는 곳이다. 여기 바로 맞은편에도 있으니 기다리는 게 싫으면 거기서 해도 마찬가지다.
호치민은 하탐. 벤탄시장 옆에 있는 곳이다. 여기 바로 맞은편에도 있으니 기다리는 게 싫으면 거기서 해도 마찬가지다.
베트남 푸코크 여행 환전
푸콕에서는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도 자주 바꿔주고, 귀찮으면 그냥 숙소에서 바꿔도 된다. 내가 간 곳은 킹콩마트 옆이야. 이틀 뒤이긴 했지만 확실히 호치민보다는 적다.
공항은 당연히 그보다 더 적게 쳐주고. 하지만 그렇게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귀찮으면 공항에서 환전해 버려도 된다.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환율과 비슷하다. 베트남 하노이 환전 팁하노이는 여기다. 다른 곳과 달리 어딘가 옆이다,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구글맵을 넣으면 이렇다.장성젬스톤주얼리주식회사, Ltd130P 행실버, 한붐, 호안끼엠, 하노이.각주장성젬스톤주얼리주식회사, Ltd130P 행실버, 한붐, 호안끼엠, 하노이.각주베스트 레이트로 해준다고 되어 있었고, 호치민보다는 조금 낮지만 거의 똑같다. 하노이 공항(노이바이)에서는 열려 있는 곳이 없어 붙어 있는 것을 찍어 왔다.베트남 여행 달러 환전하는 곳과 각 도시별 베트남 환전 얼마로 환율을 해주는지 알아봤는데 항상 저순위인 것은 아니고 바뀌긴 하지만 대체로 호치민이 확실히 해주는 것 같다. 비교 포스팅은 이번에 처음인데, 그 전에도 몇 번인가 비교해 보았다. 그때부터 하려다가 못해서 이제야 한 일…) 그리고 트래블 월렛은 꼭 가져가도록. 그랩 탈 때도 편하고 무엇보다 마음이 편하다. 중간에 돈이 부족해져서 걱정 없이 현지에서 바로 조달할 수 있으니까. 지금까지 하노이, 푹옥, 호치민에서의 환율 비교와 베트남의 환전 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