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025년 3월 이후부터는 입주 예정인 물건 자체가 전혀 없습니다. 현재 120만 명 정도가 거주하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입주물량은 매년 감소하고 있고, 향후 계획된 물량도 없는 상황이어서 수원 아파트 분양에 이목이 집중되는 중입니다.
수원성 중흥 S클래스의 경우 팔달구 지동으로 들어가는 단지입니다. 1154세대 규모로 배후세대가 집중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인기가 높은 49형~D138형까지 중대형 평형에 특화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사면이 모두 대로변에 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동간 공간으로 다양한 조경 공간을 특화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동 간격이 넓게 떨어져 주거 쾌적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입니다.
49형은 투룸, 59형, 75형은 쓰리룸 구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9형은 거실, 마스터룸에서 연결된 발코니로 활용성이 좋고 59~75형은 판형 타입이어서 흡수되는 유효 수요자도 풍부해질 전망입니다. 주거 트렌드를 갖추고 쾌적성이 뛰어난 공간 구현으로 인기가 치솟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원 아파트 분양 물량 중 84A, B형은 판상형이며 활용성 등을 고려해 공간을 기획했습니다. 이중 B타입의 경우 발코니가 넓게 빠진 구조라 시선이 쏠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106형은 4개의 침실에 특화된 타입이므로 희소성이 장점입니다. ㄷ자 주방공간에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해서 인기인데요. 대형 드레스룸과 팬트리, 현관창고 등 수납공간도 마련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과 주민운동, 어린이집, 다목적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놀이터가 단지 내 총 4개소 설치되어 부대시설 규모만 1280여평 규모로 구성되어 경쟁력이 있습니다.
43평의 도서관과 116평의 다목적 체육시설이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사와 비교해도 커뮤니티 구성이 좋고 경쟁력이 우위여서 입주민들의 일상도 치유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인근 단지보다 용적률이 우수해 도심 속 타운하우스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G, W, H사를 보면 용적률이 220~244%로 구성된 반면 이곳은 194%로 설계돼 소비층의 시선을 끄는 상황입니다.수원 아파트 분양 중 해당 현장이 떠오르는 각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광교 타운하우스, 일반 아파트 비교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입지 내 공동주택 중에서도 타운하우스가 시세를 이끌고 있고 8억까지 차이가 나 눈길을 끕니다.그리고 서판교 테라스하우스와 일반 공동주택을 비교해도 4억 정도의 격차가 있습니다. 광교 전용 84형 공동주택 중 테라스하우스가 가격을 리딩 중이어서 해당 현장에 대한 기대감도 큽니다.경기도 내에서도 인구가 가구 수가 가장 많은 곳이 해당 권역입니다.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하여 전국에 소재한 기조지자체 중에서도 인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유효소비자도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현재 원도심과 인계동 상권으로 연계하여 성장발전축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주거지 재생개발 등을 추진해 정주여건도 개선될 전망입니다. 이곳은 인근 권역의 생활권도 흡수 가능한 입지를 선점하고 있어 유입 가능한 배후세대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또한 국도 1호와 국도 43호 등의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경기 남부는 물론 서울 진입이 유리한 장점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1호선과 GTX-C노선 등을 통해 광역이동성도 향상될 전망이어서 미래가치가 남다를 것으로 보입니다.차량으로 5분 이내 권역으로는 학교는 물론 지하철역, 대형마트 등이 소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종 교통망이 밀집한 쿼드러플 역세권 조건을 충족하고 있어 수원 아파트 분양 열기 또한 고조되는 모습입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이나 롯데 마트등의 대형 인프라도 근처에 소재해 입지 조건은 양호합니다.해당 현장은 1호선 등의 노선 진입이 용이하고 향후 예정된 철도망으로 경쟁력이 상승할 수 있지만 타사 대비 교통여건이 전반적으로 좋아 뛰어난 경쟁력을 보유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다른 교통망과 연계되어 외부에서 흡수되는 소비층도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25년 장안문까지 연계되는 도시철도 1호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큽니다. 무가선 트램 형태로 개발되어 분당선 등의 환승으로 대중교통 환경도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또한 26년 GTX-C 노선 개통으로 권역 간 이동 시간도 줄어들 전망입니다. 기존 서울까지 1시간 이상이던 시간이 20분 이내로 줄어들고 인근에 소재한 곳에도 시너지 역할도 해줍니다.신분당선 환승으로 강남역 이동도 쉬워질 전망입니다. 연장선이 28년 개통되면 단지 가격도 함께 상승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대형 이슈들이 다양하게 추진되는 상황이라 이목이 쏠릴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현장이 위치한 팔달구의 경우는 기입주한 물건 중 75% 이상이 15년 이상인 것으로 조사됩니다. 15년 이내 물량은 단 25%로 해당 지역 중에서도 노후도가 상당히 심화된 상태여서 신축 이전 가구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팔달구 내에 5년 내 입주한 곳은 단 4천134가구에 불과해 수원 아파트 분양은 희소식이라고 예상합니다. 이처럼 수원성 중흥 S클래스는 미래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타사 대비 입지도 양호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수원아파트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