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의 아카데미 작품상 진출을 계기로 돌아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Good & Bad

로마.

로마.

<로마>가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로 지명됐다. 알폰소·크아롱 감독이 연출한 “로마”는 2018년 베니스 영화제 최고 상인 황금 사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골든 글러브, 크리 틱스 초이스 어워드 등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을 계속하고 있다. 즉, 2월 25일(한국 시간) 열리는 아카데미 작품상의 유력한 수상 후보라는 뜻이다.작품상 후보 중에서<로마>가 특히 주목되는 이유가 있다. 『 로마 』은 넷플릭스의 영화이다. 국내에서 극장 공개됐다. 동시에 넷플릭스 가입자는 거실 텔레비전,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 폰 등을 통해서 언제든지<로마>를 볼 수 있다. 과거 칸 국제 영화제가 넷플릭스 영화를 보이콧한 것, 폰·주노 감독의<옥자>개봉 당시 국내 플렉스 극장에서 반발한 일을 생각해서 보면 아카데미 위원회가<로마>을 작품 상 후보에 올린 것은 분명히 눈에 띄는 것이다.2018년 넷플릭스가 “80억달러 약 9조 원을 투입하고 원본 콘텐츠를 만들”이라고 밝혔다. 누군가는 이런 넷플릭스의 걸음을 ” 듣지 않고 투자”라고 비판하기도 한다. 감독의 입장에서는 다르다. 스튜디오의 간섭 없이 마음껏 자신의 영화를 만들 기회가 될 수 있다. “시네 21″에 따르면 알폰소·크아롱 감독은 1월 3일 국내 언론과 라이브 콘퍼런스 인터뷰에서 넷플릭스와 작업한 경험을 이렇게 말했다. 관객이<로마>를 영화관에서 보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이 영화를 즐기기 위해서는 넷플릭스의 같은 플랫폼이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로마>는 영어가 아니라 멕시코어로 만든 흑백 영화다. 이런 영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더 쉽게 작품에 접속하려면, 넷플릭스의 같은 신규 플랫폼이 필요하다. 또 10년 20년이 지나도 넷플릭스를 통해서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넷플릭스의 거대한 자금력은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까. <로마>는 분명히 큰 성과이다. 반면, 눈에 안 띄는 실패작도 있지 않을까. 이런 의문을 가지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성공 또는 실패작을 찾아보았다. 넷플릭스 영화는 흥행에서 성공과 실패를 가늠하기는 어렵다. 결국(절대 기준이 될 수 없지만)러프톤 토마토 지수를 기준으로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굿&버드”를 각각 10개씩 알아보자.

BAD 리디큘러스 6 The Ridiculous 6

BAD 리디큘러스 6 The Ridiculous 6

넷플릭스는 ‘하우스 오브 카드’와 같은 오리지널 TV 시리즈 성공 후 오리지널 영화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당시 파트너는 아담 샌들러였다. 아담 샌들러가 주연을 맡은 프랭크 콜래치 감독의 코미디 서부극 ‘리디큘러스 6’는 잔혹한 평가를 받았다. 넷플릭스와 애덤 샌들러의 궁합은 최악이었다. 이후 실패한 넷플릭스 영화 중 아담 샌들러가 출연한 영화가 여러 편 등장할 예정이다.

리디큘러스6 감독 프랭크 콜래치 출연 아담 샌들러, 테리 크루즈, 테일러 로트너, 조지 가르시아, 롭 슈나이더, 루크 윌슨 공개 미공개

리디큘러스6 감독 프랭크 콜래치 출연 아담 샌들러, 테리 크루즈, 테일러 로트너, 조지 가르시아, 롭 슈나이더, 루크 윌슨 공개 미공개국제 암살자의 진정한 회상록국제 암살자의 진정한 회상록넷플릭스가 투자한 영화 중 코미디 영화 성적표가 썩 좋지 않다. <리디큘러스6>와 마찬가지로 <가짜 암살자의 진짜 회고록>도 참담한 성적표를 받았다. 심지어 이 영화를 보고 평가한 평론가는 겨우 8명에 불과하다. 평론가뿐만 아니라 관객도 이 평가에는 대체로 동의한다. 망작에 대한 호기심이 발동하지 않는다면 이 영화는 빼도 좋을 것이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는 수없이 많다더 트루 메모리즈 오브 인터내셔널 아사신 감독 제프 와드로 출연 케빈 제임스, 모리스 콤프테, 앤디 가르시아, 킴 코티스, 케렌 콜먼 공개 미공개더 트루 메모리즈 오브 인터내셔널 아사신 감독 제프 와드로 출연 케빈 제임스, 모리스 콤프테, 앤디 가르시아, 킴 코티스, 케렌 콜먼 공개 미공개두 개의 오버 The Do-Over두 개의 오버 The Do-Over앞서 소개한 두 영화에서 실패와 연결되는 키워드는 아담 샌들러와 코미디였다. <두 개의 오버>는 이 두 키워드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과거 성공한 아담 샌들러는 넷플릭스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네이버에 등록된 네티즌들의 평가는 다소 우호적인 편이지만 해외 평론가와 네티즌들의 평가는 냉정했다. 킬링 타임용으로 본다면 멈추지는 않을 거야.2명의 오버 감독 스티븐 브릴 출연 아담 샌들러, 폴라 패튼, 데이비드 스페이드 공개 미공개2명의 오버 감독 스티븐 브릴 출연 아담 샌들러, 폴라 패튼, 데이비드 스페이드 공개 미공개열린 문틈으로 The Open House열린 문틈으로 The Open House< 열린 문틈으로>은 평론가들의 평점보다 관객의 평가가 더 낮은 희귀한 영화이다. 그 말은 즉 이 영화가 진정한 “망작”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 열린 문 틈으로>의 결정적 실패 요인은 아마 설명할 수 없다”괴한 혹은 괴담” 같다. 공포, 스릴러 장르에서 정체 불명의 괴한이 저지른 살인은 그 실체가 밝혀지는 것이 인지 상정이다. ” 열린 문틈으로 “에서는 그렇지 않다. 관객은 안타까움을 갖고 엔딩 크레디트를 봐야 한다. 어쩌면 이 실패는 감독의 창의성을 조건 없이 허용한 넷플릭스의 정책이 만든 것일지도 모른다.디 오픈하우스 감독 맷 엔젤, 수잔 쿠트 출연 딜런 미넷, 피어시 달튼, 샤리프 아킬레스, 패트리샤 베이슨 공개 미공개디 오픈하우스 감독 맷 엔젤, 수잔 쿠트 출연 딜런 미넷, 피어시 달튼, 샤리프 아킬레스, 패트리샤 베이슨 공개 미공개●●●●’ 웅크리는 호랑이, 숨은 용’ 운명의 검●●●●’ 웅크리는 호랑이, 숨은 용’ 운명의 검<와인 고조 용>. 친숙한 제목이다. 이안 감독의 “와인 고조 용”과 “와인 고조 용:운명의 검”은 어떤 사이일까. 그 평가가 정반대라는 것은 알았다. <와인 고조 용>의 속편 같다는 기대를 한껏 뒤로 한<와인 고조 용:운명의 검>은 감독과 배우의 이름을 다시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원·화성 변 감독은 “홍콩 액션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도 기억해야 할 이름이다. 견자단과 입양은 말할 필요도 없다. 문제는 원·화성 변 감독에 있던 것 같다. 그는 『 와인 고조 용 』, 『 매트릭스 』, 『 길·빌딩 』, 『 정·무 문 』 등의 무술 감독이었다. 성 용 주연의 『 사형수 』, 『 취권 』에서는 연출도 가고 있다. <와인 고조 용:운명의 검>은 그의 명성에 먹칠을 하고 말았다.와호장룡 – 운명의 검감독원 화평출연견자단, 양자경 공개미공개와호장룡 – 운명의 검감독원 화평출연견자단, 양자경 공개미공개스텝 시스터즈 Step Sisters스텝 시스터즈 Step Sisters스텝 시스터즈는 스텝 댄스라는 소재에 집중한 영화다.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시놉시스는 백인 사교클럽 여신들에게 흑인 전통 군무인 ‘스테핑’을 완성하라는 특명이 떨어진다고 소개한다. 그래서 <스텝 시스터즈>는 한때 유행했던 댄스 소재의 틴에이지 무비다. 그렇다면 <스텝 시스터즈> 대신 <스텝업> 시리즈를 보는 것이 좋다.이미지 준비 중 스텝 시스터즈 감독 찰스 스톤 3세 출연 에덴 시어, 알레산드라 트레사니, 메가린 에티쿤워크, 맷 맥고리, 나틀리 노튼, 게이지 골라이틀리, 린든 스미스, 말락 리처드슨, 로버트 커티스 브라운 공개 미공개이미지 준비 중 스텝 시스터즈 감독 찰스 스톤 3세 출연 에덴 시어, 알레산드라 트레사니, 메가린 에티쿤워크, 맷 맥고리, 나틀리 노튼, 게이지 골라이틀리, 린든 스미스, 말락 리처드슨, 로버트 커티스 브라운 공개 미공개브라이트브라이트브라이트브라이트오크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 판타지 장르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브라이트> 설정에 현혹될 만하다. 윌 스미스와 조엘 에저턴의 조합도 기대를 키운다. 막상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브라이트>가 그저 그런 형사 버디 무비임을 알 수 있다. 여기까지가 평론가들의 평가다. 관객의 평가는 다르다. 이처럼 극명하게 다른 평가가 나올까. 궁금하다면 직접 확인하는 수밖에 없다.브라이트 감독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윌 스미스, 누미 라파스, 조엘 에저턴 공개 미공개브라이트 감독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윌 스미스, 누미 라파스, 조엘 에저턴 공개 미공개샌디 웩슬러SandyWexler샌디 웩슬러SandyWexler앗! 또 아담 샌들러의 코미디 영화가 등장했다. 이쯤 되면 아담 샌들러의 잘못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감독 스티븐 브릴의 이름을 발견했다. 그는 두오버의 감독이기도 하다.샌디 웩슬러 감독 스티븐 브릴 출연 아담 샌들러 개봉 미개봉샌디 웩슬러 감독 스티븐 브릴 출연 아담 샌들러 개봉 미개봉데스노트 Death Note데스노트 Death Note<와호장룡>과 비슷한 경우가 또 있다. <데스노트>는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일까. 수많은 일본 만화 원작 할리우드 리메이크 실수를 되풀이할까. 이 영화를 재미없다고 한 사람들 주장의 핵심은 두뇌 싸움이 없다는 것이다. 원작에서의 주인공 라이트와 L은 끊임없이 손싸움을 벌인다. 넷플릭스 버전에서는 이 부분을 간과한 것 같다.데스노트 감독 애덤 윈가드, 넛 울프, 마가렛 퀄리, 셰어 위햄, 키스 스탠필드 공개 미공개데스노트 감독 애덤 윈가드, 넛 울프, 마가렛 퀄리, 셰어 위햄, 키스 스탠필드 공개 미공개편안함에 가득 차 있다편안함에 가득 차 있다『 ARQ』은 SF장르의 영화이다. 이 분야는 넷플릭스가 잘하고 온 분야이다. 넷플릭스가 서비스하고 있는<블랙 미러>을 보자. 타임 루프 소재의 “ARQ”는 “블랙 미러”는 다른 길을 걷고 있다. 많은 관객은 주인공의 행동을 안타까워하고 있다. 왜냐하면 과거로 돌아가는 비슷한 행태를 반복하는 때문이다. “ARQ”의 제작자는 “사랑의 블랙 홀”(1993)를 참고하고 있지 않았을까. 빌딩·머리와 앤·맥도웰 주연의 “사랑의 블랙 홀”은 영화 사상 가장 낭만적이고 재미 있는 시간 그룹 영화이다.ARQ 감독 토니 엘리엇 출연 로비 아멜 레이첼 테일러 공개 미공개ARQ 감독 토니 엘리엇 출연 로비 아멜 레이첼 테일러 공개 미공개서던리치:소멸의 땅 Annihilation서던리치:소멸의 땅 Annihilation나탈리·포트먼, 테사·톰프슨, 오스카…아이작. <서던·릿치:소멸의 땅>은 주연 배우들의 이름이 많이 얘기하고 있다. 물론 배우들이 연기를 잘 했지만 진짜 주인공은 영화 전체를 감싸안는 묘한 분위기다. 정부의 비밀 임무에 참가한 남편(오스카…아이작)이 X구역에서 실종된 뒤 리나(나탈리·포트먼)일행이 거기에 투입된다. <서던 리치:소멸의 땅>은 유전자 굴절에 의해서 달라진 X구역을 미려하면서 독특한 비주얼로 담았다. 좀처럼 환상적인 묘사다. 여기에 인간의 본성에 대한 탐구도 잊지 않았다.서던 리치: 소멸의 땅 감독 알렉스 갈랜드 출연 테사 톰슨, 나탈리 포트먼, 오스카 아이작, 제니퍼 제이슨 리공개 미공개서던 리치: 소멸의 땅 감독 알렉스 갈랜드 출연 테사 톰슨, 나탈리 포트먼, 오스카 아이작, 제니퍼 제이슨 리공개 미공개임페리얼 드림 Imperial Dreams임페리얼 드림 Imperial Dreams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 좋은 평가를 받은 영화는 대체로 진지한 편이다. 임페리얼 드림도 그렇다. 빈곤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한 처절한 투쟁이 이 영화에 있다. 이 굴레는 작가가 되고 싶다, 갓 출소한 아버지가 헤쳐 나가기에는 벅차다. 아메리칸 드림이 사라진 미국 사회의 현실을 존 보애 가문의 훌륭한 연기로 보여준다. 임페리얼 드림은 넷플릭스의 숨은 명작이다.임페리얼 드림즈 감독 말릭 비터 출연 존 보예가, 케케 파머 공개 미개봉임페리얼 드림즈 감독 말릭 비터 출연 존 보예가, 케케 파머 공개 미개봉카우보이 노래 The Ballad of Baster Scruggs카우보이 노래 The Ballad of Baster Scruggs넷플릭스의 투자가 무서운 이유를<카우보이의 노래>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 유명한 코언 형제를 기용했기 때문이다. 코엔 형제는 넷플릭스의 자본으로 자신들이 항상 만들고 싶었던 영화를 쉽게 만들 수 있었다. 핵심은 두가지다. 창작의 자유와 흥행에 대한 걱정이 없어진 환경. <카우보이의 노래>는 이 2가지 조건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최상의 결과물에 가깝다. 확실히<카우보이의 노래>가 코엔 형제의 걸작은 아니다. 그래도 그들의 영화는 그저 감탄하며 볼수밖에 없는 마력이 있다.카우보이 노래감독 에단 코언, 조엘 코언 출연 제임스 프랑코, 리암 니슨, 데이비드 클램홀츠 공개 미공개카우보이 노래감독 에단 코언, 조엘 코언 출연 제임스 프랑코, 리암 니슨, 데이비드 클램홀츠 공개 미공개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Beasts of No Nation비스트 오브 노 네이션 Beasts of No Nation『 비스트·오브·노·네이션 』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첫 작품이다. 매우 성공적인 시작이었다. 아프리카 내전에서 가족을 잃은 소년병의 비참한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이 도리스, 엘바와 케리·훅나가 감독은 수많은 시상식 탑을 받았다. 『 비스트·오브·노·네이션 』은 지금도 지구상의 어딘가에서 일어나는 전쟁의 진짜 모습을 보았다. 그리고 후쿠나가 감독은<본드 25>의 감독으로 발탁됐다.비스트 오브 노네이션 감독 캐리 후쿠나가 출연 이드리스 엘바, 아마 아베블레스, 아브라함 아타 공개 미공개비스트 오브 노네이션 감독 캐리 후쿠나가 출연 이드리스 엘바, 아마 아베블레스, 아브라함 아타 공개 미공개마이어로위츠 이야기 (제대로 고른 신작) The Meyerowitz Stories (New and Selected)마이어로위츠 이야기 (제대로 고른 신작) The Meyerowitz Stories (New and Selected)아담·샌들러? 그렇다. <마이야ー로우이쯔츠 이야기 제대로 선택한 신작)>은 아담·샌들러가 출연한다. 이 영화가 아마 그가 출연한 유일한 성공한 넷플릭스 영화 같다. 아담·샌들러도 노아·바움 백 감독을 만나면 달라진다. 노아·바움 백 감독 이외에도 벤·스틸러가 이 영화에서 중요하다. 물론 엠마, 동성도. 다스틴·호프먼도. “마이야ー로우이쯔츠 이야기 제대로 선택한 신작)”은 감독의 역량과 배우들의 연기가 인상적인 영화다.캠 걸스캠캠 걸스캠소재부터 자극적이다. 성인 방송을 진행하는 카메라 걸이라는.<캠 걸스>은 자극적인 소재를 상당히 진지하게 풀었다.또 그것 없이 두렵기도 있다. 캠 걸 앨리스(마들렌·불와ー)이 자신의 계정을 해킹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캠 걸스”는 공포 또는 스릴러 영화이다. 유튜브 시대의 폐해를 담은 “컴 걸스”는 블룸 하우스가 제작한 영화이기도 하다. 21세기의 공포 영화의 시대를 선도하는 그곳에서 만든 것이라 믿어 봐도 괜찮겠지.캠걸즈 감독 다니엘 골든하버 출연 마들렌 브루어 패치 달랏 공개 미공개캠걸즈 감독 다니엘 골든하버 출연 마들렌 브루어 패치 달랏 공개 미공개대니와 엘리 Tramps대니와 엘리 Tramps수상한 가방을 운반했을 때 대니(칼럼·타나). 그는 실수로 다른 가방을 가지고 온다. 정말 가방이 없다고 죽을 지경. 이 끔찍한 상황에 엘리(그레이스·밴·패튼)이 관련된다. “대니와 엘리”는 색다른 로맨스 영화를 표방하고 있다. 로통토마토 지수는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준은 아니다. 리뷰의 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대니와 엘리”는 할리우드의 비슷한 로맨틱 코미디에 질릴 때 보려면 바로 신선한 영화이다.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 loved before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 loved before넷플릭스의 로맨틱·코메디를 대표하는 영화를 들면,<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이 처음이다. 2018년 『 크레이지·리치·아시안 』에서 시작된 할리우드의 아시아 열풍도 한몫 한 영화이기도 하다. 짝사랑하고 있던 모든 남자들에게 러브 레터를 보내고 버린 상황을 수습해야 할 라라가(라나·콘도르)의 이야기가 흥미 진진하다. 주인공이 아시안이라는 것을 제외하면 조금 익숙한 전개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10대 청춘의 달콤한 로맨스를 즐기기에 문제가 없다. <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은 속편 제작이 결정되었다.로마 Roma로마 Roma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의 최대 성공작 ‘로마’. 만약 당신이 <로마>를 보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보기를 권한다. 여건이 되면 극장에 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넷플릭스를 통해 봐도 좋지만 알폰소 쿠아론 감독은 영화관에서 보고 싶었다. 중요한 점 하나. 극장 스크린이든 TV 스크린이든 이 영화의 위대함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로마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마리나 데 타빌라, 야리차 아파리시오 개봉 2018년 12월 12일로마 감독 알폰소 쿠아론 출연 마리나 데 타빌라, 야리차 아파리시오 개봉 2018년 12월 12일치욕의 대지 Mudbound치욕의 대지 Mudbound로통토마토 지수를 볼 때 평균 평점(Average Rating)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로통토마토 지수에서<로마>보다 높은<치욕의 대지>이 평균 평점은 조금 낮다. 관객의 평점은 “치욕의 대지”쪽이 조금 높다. 결론은?어느 영화도 멋있다는 것이다. “치욕의 대지”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미시시피 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흑인과 백인 2가족이 직면한 잔인한 현실을 담았다. <치욕의 대지>는 2018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부문 후보에 올랐던 작품이다.매드바운드 감독 디 리스 출연 캐리 매리건, 개럿 헤드룬드, 조나단 밴스, 제이슨 클라크 공개 미공개매드바운드 감독 디 리스 출연 캐리 매리건, 개럿 헤드룬드, 조나단 밴스, 제이슨 클라크 공개 미공개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가 된 두 영화,<버드 박스>와<블랙 미러:밴더 인상>, 폰·주노 감독의<옥자>의 평점도 첨부했다. 6500만명이 봤다고 홍보한 수잔…비에ー루 감독의 “버드 박스”의 평점이 의외로 낮았다. 영화의 이야기를 관객이 정한 인터랙티브 영화<블랙 미러:밴더 인상>은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폰·주노 감독의 “옥 저”는? 당연히 신선한 토마토를 받았다.버드·박스 Bird Box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두 영화, <버드박스>와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봉준호 감독의 <옥자> 평점도 첨부했다. 6500만 명이 봤다고 홍보한 수잔 비에르 감독의 ‘버드박스’ 평점이 의외로 낮았다. 영화의 스토리를 관객이 결정하는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는? 당연히 신선한 토마토를 받았다.버드 박스 Bird Box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두 영화, <버드박스>와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봉준호 감독의 <옥자> 평점도 첨부했다. 6500만 명이 봤다고 홍보한 수잔 비에르 감독의 ‘버드박스’ 평점이 의외로 낮았다. 영화의 스토리를 관객이 결정하는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는? 당연히 신선한 토마토를 받았다.버드 박스 Bird Box블랙 미러 : 밴더스너치 Black Mirror : Bandersnatch블랙 미러 : 밴더스너치 Black Mirror : Bandersnatch블랙 미러 : 밴더스너치 Black Mirror : Bandersnatch옥자Okja옥자Okja옥자Okja신두영 씨네플레이 기자신두영 씨네플레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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