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또 수술! 담석증, 담낭염, 담낭(담낭제거)절제수술 후 식단 / 일주일 / 한달 정기검진 후기3

담석증 담낭염 담낭절제술 수술 후 식단 1주/1개월 정기검진2023년 8월 31일 입원 2023년 9월 1일 담낭(쓸개) 제거 수술 2023년 9월 2일 퇴원 9월 3일부터의 식단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반찬은 대부분 고춧가루가 없고, 맛이 강하지 않게 볶거나 무쳐 먹었습니다. 사진이 안찍힌날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술후 일주일/한달 정기검진도 함께 리뷰해드립니다2023년 8월 31일 입원 2023년 9월 1일 담낭(쓸개) 제거 수술 2023년 9월 2일 퇴원 9월 3일부터의 식단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반찬은 대부분 고춧가루가 없고, 맛이 강하지 않게 볶거나 무쳐 먹었습니다. 사진이 안찍힌날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술후 일주일/한달 정기검진도 함께 리뷰해드립니다저녁, 저녁, 저녁, 해질녘.점심때 옥상에 나가서 좀 걷고, 밥먹고, 약 잘 챙겨먹고…!!9월 4일 월요일 아침먹고 약먹고, 점심먹고, 약먹고, 간식(무화과)먹고, 저녁(전복죽, 순두부)먹고, 약먹고.. 아침식사 / 간식 / 저녁식사9월 5일 화요일 점심 사진은 찍지 않았다…. 아침 / 저녁9월 6일 수요일 고기가 먹고 싶다고 했더니 안심을 사와서 구워먹었다.아침에는 죽을 먹었고, 점심부터는 밥을 조금 부드럽게 해서 밥알을 먹기 시작했다. 점심저녁, 저녁, 저녁, 해질녘.9월 7일 목요일 오랜만에 테니스장에 나가본다.. 걷기운동 겸 감독님이 주말에 나간 대회에서 우승하셔서 겸사겸사 인사드리고 콧바람 쐬던 날 생선구이집에 가서 점심을 먹고 카페도 가고 그랬다.점심 / 저녁9월 8일 금요일, 이날은 밥 먹은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았다.몇일동안 먹은것이 있는데 변비가 심해서 냉장고에 있던 ‘부푸잘사’를 마셨는데… 아 죽는줄 알았어.. 이거 대장약이랑 비슷해서 식사한 사진은 없지만 과일 먹은 사진은 있으니까 오린..멜론 맛있어9월 9일 토요일 점심에는 순두부, 저녁에는 갈치구이 먹는 점심/저녁9월 10일 일요일 순두부,갈치구이,소고기뭇국,호박찜,양파장아찌 그리고 친구가 만들어준 샤인머스켓 탕후루에서 간식상자/간식9월11일 월요일 수술후 일주일전에 검사하러 아주대학교 방문! 10시20분 예약인데 2시간전에 미리와서 채혈을 해야했다··· 아침 8시 20분쯤인데 병원에 사람이 너무 많았어..채혈 후 1시간 30분도 남아 있고 지하 1층의 본 죽으로 아침을 먹었다.새우 죽을 적당히 믹서기에 갈아 달라며 절반은 포장하고 절반은 매장에서 먹었다.어머니는 아침부터 비빔 청국장을 먹습니다.죽을 먹고도 시간이 남아서 카페에서 망고주스를 사 마셨다10시경 접수하고 대기실에서 대기 후 담당 교수 대면 진료, 혈액 검사도 깨끗해서 아무 문제없이 수술도 잘 끝난 2년 전에 수술 부위를 재사용(?) 해서 수술 부위가 생각보다 조금 커졌지만 어쩔 수 없었다.수술 상처 부위에 방수 밴드를 달지 않고 샤워나 생활을 해도 좋은 식단 조절을 정신 차리고 매운 음식, 기름진 것에 주의하면서 생활하면 된다.설사 또는 변비가 있을 수 있다.등등 여러가지 말씀하셔서, 약 1개월 후에 다시 혈액 검사에 오면 된다는 것으로 예약하고 돌아왔습니다.점심 / 저녁9월 12일 화요일 아침 / 간식 (그릭 요거트)9월 13일 수요일 저녁지난 9월 14일 목요일 어머니 치과에 가는 날이라 오랜만에 장거리 운전자 수술 후 꼭 2주째였는데 최 기사가 출동했다.수술 후 처음 밀가루에 도전하던 날, 화려하게 주문했지만 파운드 케이크는 반 정도만 막고 포장, 휘낭시에도 포장했다서울 간김에 종로 간김에 광장시장에 들러 빈대떡 반죽을 사와서 집에서 엄마랑 같이 구워먹는,, 느끼해서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 저녁9월 15일 금요일 느긋하게 만들어 본 된장국으로 점심을 먹고 저녁에는 엄마가 야채를 쪄주고 반찬을 해주셔서 먹었다 점심/밤9월 18일 월요일 점심9월 19일 화요일 친구가 책을 선물해줘서 오랜만에 혼자 카페, 디저트 없이 음료만 마시고 온 간식/저녁식사9월 20일 수요일 엄마병원 예약되어있어 아주대학교에 가서 광교카페거리에서 먹었던 점심 전복리조또와 감자뇨끼가 맛있었다9월 21일 목요일 / 9월 22일 금요일 간식 / 디너9월 23일 토요일 오랜만에 오산에 가서 언니들을 만난날 닭세미나리구이에 계란찜을 먹고왔다.아! 껍질도 먹는다9월 24일 일요일 처음으로 빨간국물을 먹은,, 김치콩나물국 아침/ 간식/ 저녁식사9월 25일 월요일 엄마 생신이라서 조금이라도 생일파티를 하고 고깃집에 가서 소고기를 먹고 왔다.돈이 없는 백수 플럭스를 해 보았다9월 27일 수요일 추석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갑자기 순대가 먹고싶어서 사봤어 저녁에10월2일 월요일날 지인들과 강원도로 간 여행수술후 한달만에 여행이라니…! 컨디션이 별로 좋지는 않았지만 콧김을 쐬자며 따라간 여행이다,, 아침- 시장칼국수점심같은 저녁식사 모양, 오징어, 대게, 조개구이로 배부르다,,점심같은 저녁식사 모양, 오징어, 대게, 조개구이로 배부르다,,10월 3일 화요일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고 카페에 가서 햄버거&피자를 주문했는데 겨우 피자 한조각,, 점심에는 물회집에 가서 회덮밥을 먹었다~ 아침식사 / 다과 / 점심10월 3일 화요일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고 카페에 가서 햄버거&피자를 주문했는데 겨우 피자 한조각,, 점심에는 물회집에 가서 회덮밥을 먹었다~ 아침식사 / 다과 / 점심10월 5일 목요일 수술후 처음으로 메인메뉴를 빨간것을 먹은날..(수술후 처음 테니스를 친날이기도 함) 맵지 않게 맛있게 먹었는데 역시 화장실행이여서 저녁은 맵지 않은것을 먹는다..점심/야10월 6일 금요일 저녁10월 7일 토요일 저녁 1차 고깃집 2차 횟집 술없이 아주 맛있게 먹었다..(날것은 조금만 먹는다)10월 7일 토요일 저녁 1차 고깃집 2차 횟집 술없이 아주 맛있게 먹었다..(날것은 조금만 먹는다)10월 9일 월요일 친구가 저녁식사를 초대해서 갔다.. 안주가 너무 좋은데··· 아쉬워서 편의점에서 무알콜 맥주 한캔 사가지고 가서 먹은 집에 와서 그릭요거트로 마무리,,10월 9일 월요일 친구가 저녁식사를 초대해서 갔다.. 안주가 너무 좋은데··· 아쉬워서 편의점에서 무알콜 맥주 한캔 사가지고 가서 먹은 집에 와서 그릭요거트로 마무리,,10월 10일 화요일 오랜만에 엄마랑 점심으로 초밥 먹고 카페 데이트!10월 13일 금요일 수원 갤백에 간김에 간단하게 점심먹자고 주문한 메뉴 나초&부리토&부리토볼 행궁동에 가서 억새구경 후 떡꼬치도 먹고 용광통닭 포장해와서 저녁에는 치킨으로 마무리하고 점심/간식/저녁10월 14일 토요일 저녁 – 케이준볶음밥, 고사리무침, 더덕무침, 겉절이 케이준볶음밥이 매워서 그런지 이거 먹으면 바로 화장실 갔다ㅠㅠㅠ10월 15일 일요일 디너 – 꽃게찜10월 16일 월요일 수술 후 한달 과정에서 아주 대학 방문 전회와 같이 진료 2시간 전에 미리 방문하고 채혈, 아침에 김치 찌개 먹었는데 힘들어서 그런지 또 바로 화장실행. 10시 20분경 담당 교수의 진료 상담을 했는데 혈액 검사 결과 아무 문제도 없다더군요..음식을 먹고 설사를 하는 것은 담즙이 분비되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상으로 점차 좋아진다고 하는데, 술은 언제쯤 마셔도 되느냐고 묻자 맥주만 조금?라고 말씀하지 않나!!!조금(?)우울하게 되었습니다이제 3개월 후에 다시 검사하러 가야 한대요..저녁에는 서울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어느샌가 맥주한잔 마셨다..떡볶이는 매워서 친구가 나눠준 떡 두개 말고는 안먹고 우동 좀 집어먹었습니다..10월 17일 화요일 친구들 몇명과 서울에서 잠을 자고 루프탑카페에 가서 차한잔을 마시고 점심을 먹고 영화를 보고 집으로 복귀. 저녁도 든든히 먹었다 웃음아침/점심/저녁식사10월18일 수요일 단골 횟집 사장님이 일본오징어를 데려왔다며 친구들과 접선!!맥주를 2,3잔 마시면서 모양 오징어를 먹었습니다10월 20일 금요일, 고기는 먹고싶지만 구이는 먹기 싫으니까 고기를 사와서 수육 만들어 먹어!!상추쌈에 쌈장을 조금 넣어서 뻑뻑김치는 거의 엄마가 먹는다 ㅋㅋ(김치만 먹어도..빨라서 그런지 설사한다 ㅠㅠ)10월 26일 목요일 친구 부부를 만나서 점심!! 반세오 맛있었다…!!저녁에는 제주도에 가서 혼술…!! 하이볼 한잔, 맥주 한잔 하고 꿀잼···10월 27일 금요일 일행을 만나 브런치로 고사리 해장국을 치고 4시간 동안 테니스를 치고 저녁!이날 수술후 소주는 처음마셔..그래서 맛이없어서 정말 미안해요.기억나질 않아요.브런치/저녁식사10월 28일 토요일 가슴 아파 예약해둔 단체요가 후분식으로 숙취해소(?)하고 오설록 가서 녹차 디저트 두드리고 또 3시간 열심히 뛰어라 오 4분전에 도착해서 먹은 흑돼지는 완전 꿀맛 아점/간식/저녁식사10월 29일 일요일 여행중에 다 떠나고 막내랑 둘이 남아서 하루는 천천히 여행한 고등어회 너무 맛있다고 또 먹자고 해서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다…!! 아침 / 간식 / 저녁식사10월 31일 화요일 친구네 아파트에 섰다고 해서 놀러갔다왔어요.나가기 전에 쥐포를 에프에 돌려 맥주를 한 캔씩 마시고 나가서 동동주&갑오징어무침을 시켜 먹었습니다.10월 31일 화요일 친구네 아파트에 섰다고 해서 놀러갔다왔어요.나가기 전에 쥐포를 에프에 돌려 맥주를 한 캔씩 마시고 나가서 동동주&갑오징어무침을 시켜 먹었습니다.수술 후 약 2개월 정도 뭘 먹었는지 정리하였지만, 나중에 보면 기록용이지만, 점점 먹을 것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 확실히 2년 전의 장 수술보다 회복이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 글을 쓰는 지금(2024.1.10) 먹을 수 없는 것은 매운 음식( 빨간 것)인데..먹으면 화장실 가나… 그렇긴매운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그렇지만 언젠가 붉은 음식도 먹는 날이 오겠죠?2월에는 3개월 정기 검진이 기다리고 있는데, 요즘 술을 많이 마시고 있어서 조금 걱정입니다. 정기 검진 결과(?)후로 소감을 남깁니다.:)여러분 나처럼 아파서 고생 안 하고 건강 조심하세요!!50m NAVER Corp. 좀 더 보고/OpenStreetMap지도 데이터 x NAVER Corp./OpenStreetMap지도 콘트롤러 범례 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의 국가아주대학교병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164아주대학교병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164* 담낭 수술 후의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한 것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