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 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리-강에서 배우고 익히며 자립하는+좋은 공동체를 만들고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 함행우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초상권 동의를 얻어 사진과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스티커나 모자이크를 넣어 올립니다.나승빈 선생님과 함행우 14기 학급&수업생활 이야기 함행우 14기 지향점: 자립을 넘어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적 기술&학문적 기술을 설-리-강에서 배우고 익히며 자립하는+좋은 공동체를 만들고 기여하는 연습으로 기여하는 인생생활
<아침활동>—————————□ 마음 사전 30. 불편하다
<함행우 하루 열기>□함행우 선택 환영인사(비접촉 버전)□공동의 목표 선언&세 가지 약속(교사&학생)
<1교시>———————–사회 3. 국토의 인문환경 [24교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다 / 생각의 폭을 넓힙니다 (사77~79p) □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27. 야구퀴즈로 복습
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1-3 소단원을 야구 퀴즈로 복습했어요. 개인별로 보드를 가지고 문제를 풀어요. 정답이면 다음 베이스로 진출하고, 틀리면 그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3루 다음은 칠판에 점수를 표시한 후 자리로 돌아가서 다음 문제에 도전합니다. 움직이면서 문제를 푸는 아이들을 보면서 성취도 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져서 문제를 풀고 다시 풀고 움직입니다. 아이들을 움직이는 활동을 더 많이 준비해야 합니다.<2교시>———————–국악 수업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음악 수업입니다. 배운 노래를 부르고 새로운 노래를 배우는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예전 노래를 자주 부르고 듣기에 적합합니다.<3~4교시>———————–과학전담수업<5교시>———————–3. 태양계와 별 [4번째] 2. 태양계의 행성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과학 5257p|실험 관찰 2728p) □ 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28.8칸 빙고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의 마스터 플랜에 나눠서 썼습니다.그냥 적지 않아 각 행성의 특성도 같이 썼습니다.쓴 뒤 차례로 하나씩 설명하고 부릅니다.종이의 양끝에 있는 경우에만 깰 수 있습니다.모두가 먼저 깨면 승리입니다.8개 같은 키워드로 삼고 격차는 크지 않았습니다.모두 1번씩 외친 뒤 그것까지 8매스 다 어긴 사람은 모두 승리한 일로 했습니다.그렇게 꺾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하였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의 마스터 플랜에 나눠서 썼습니다.그냥 적지 않아 각 행성의 특성도 같이 썼습니다.쓴 뒤 차례로 하나씩 설명하고 부릅니다.종이의 양끝에 있는 경우에만 깰 수 있습니다.모두가 먼저 깨면 승리입니다.8개 같은 키워드로 삼고 격차는 크지 않았습니다.모두 1번씩 외친 뒤 그것까지 8매스 다 어긴 사람은 모두 승리한 일로 했습니다.그렇게 꺾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하였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태양-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의 태양계 행성을 8칸으로 나누어 썼습니다. 다만 적지 않게 각 행성의 특성도 함께 적었습니다. 다 쓴 후에 순서대로 하나씩 설명해서 부를게요. 종이의 양 끝에 있는 경우에만 찢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먼저 꺾으면 이깁니다. 8개 같은 키워드로 해서 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다 같이 한 번씩 외친 후에 그때까지 8칸을 다 깬 사람은 다 같이 승리하기로 했어요. 그렇게 찢은 종이는 제비뽑기 상자에 넣어 다음 활동에 활용했습니다.급식 줄세우기 대결 놀이□2023년 매일 놀자! 365 놀이교실! 229. 행성이음 – 루미큐브 방식의 일부를 활용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1개씩 봅니다.8개의 행성을 앞에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그러나 차례로 등록할 수 있으니<수성>이 나오지 않으면 칠판에 붙지 않습니다.답답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끌자 나중에 역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로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수성의 다음에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잡을 수가 없어요.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전부지 않았지만 더 많이 한 팀의 순으로 급식의 줄을 섰어요.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1개씩 봅니다.8개의 행성을 앞에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그러나 차례로 등록할 수 있으니<수성>이 나오지 않으면 칠판에 붙지 않습니다.답답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끌자 나중에 역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로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수성의 다음에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잡을 수가 없어요.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전부지 않았지만 더 많이 한 팀의 순으로 급식의 줄을 섰어요.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1개씩 봅니다.8개의 행성을 앞에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그러나 차례로 등록할 수 있으니<수성>이 나오지 않으면 칠판에 붙지 않습니다.답답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끌자 나중에 역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로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수성의 다음에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잡을 수가 없어요.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전부지 않았지만 더 많이 한 팀의 순으로 급식의 줄을 섰어요.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1개씩 봅니다.8개의 행성을 앞에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그러나 차례로 등록할 수 있으니<수성>이 나오지 않으면 칠판에 붙지 않습니다.답답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끌자 나중에 역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로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수성의 다음에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잡을 수가 없어요.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전부지 않았지만 더 많이 한 팀의 순으로 급식의 줄을 섰어요.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1개씩 봅니다.8개의 행성을 앞에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그러나 차례로 등록할 수 있으니<수성>이 나오지 않으면 칠판에 붙지 않습니다.답답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끌자 나중에 역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실제로 그런 일도 있었습니다.수성의 다음에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잡을 수가 없어요.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전부지 않았지만 더 많이 한 팀의 순으로 급식의 줄을 섰어요.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제비뽑기 상자에서 차례로 하나씩 뽑습니다. 8개의 행성을 먼저 모은 팀이 승리합니다. 그러나 순서대로 등록할 수 있으므로 <수성>이 나와야 칠판에 붙일 수 있습니다. 갑갑하지만 겹치지 않도록 8개 먼저 모으면 나중에 역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그럴 수도 있었어요. 수성 다음으로 금성이 없으면 지구를 달 수 없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8개의 태양계 행성을 다 붙인 팀, 다 붙이지는 못했지만 더 많이 붙인 팀 순으로 급식 줄에 섰습니다.<6교시>———————–3. 태양계와 별 [다섯 번째] 3. 행성과 별은 어떤 점이 다른가요(과학 5859p|실험 관찰 29p)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지구를 제외하고 태양계 행성 7개를 팀으로 나눴습니다. 제비뽑기로 결정한 후에 조사해서 발표할 준비를 했어요. 팀원들과 모여서 역할을 나누고 종이에 그림과 글로 소개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발표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하고 부족하면 시간을 주려고요.<하루 닫기> ———————-□ 배움일지 작성□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 배움일지 작성□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 배움일지 작성□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하루 닫기> ———————-□ 배움일지 작성□공동의 목표 엄지 피드백□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 자리정돈+선택인사 <학교에 와서 열심히 한 것을 축하!>